작년 전라남도의 대표 축제로 선정되었던 광양의 매화축제가 봄을 시작을 알리고자 다시 돌아왔습니다. ‘매화가 피는 순간, 봄이 오는 순간’ 이라는 아름다운 슬로건을 걸고 있는 축제인만큼 봄을 만끽할 볼거리, 먹을거리 넘치는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.

24회차를 맞이한 광양의 매화축제 일정과 입장료, 주차장 및 셔틀버스 운행, 축제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광양매화축제
섬진강변과 청매실농원을 중심으로 한 광양매화축제 매화군락은 판타지영화에서나 보던 풍경입니다. 사진으로만 봐도 저정도니, 저 그림과 같은 매화군락을 직접 본다면 환상적일듯 합니다.

축제일정 및 입장료
한국의 봄을 연다는 광양매화축제는 3월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간 진행됩니다.
입장료는 5,000 원 이며, 이는 지역상품권으로 환급이 가능합니다. 입장료가 면제가 되는 대상도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
축제장 안내도 및 주차장
광양매화축제의 매화군락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루트가 있습니다. 다 돌아보려면 꽤나 운동이 될 듯 합니다.

광양매화축제는 차 없는 거리를 추진하고 있어, 주차장에서 축제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.


위의 셔틀버스 외에도 광양시관광안내소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미리 예약하여 행사장까지 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마치며
축제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광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이미지 출처 / 광양시문화관광 홈페이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