르네휘테르 트리파직샴푸 리뷰
앞머리에선 M자가 모양을 잡고, 머리 중앙은 조금씩 비어가기 시작하면서 탈모샴푸에 대한 관심이 엄청났던것 같습니다. 이 샴푸 저 샴푸 바꿔가며 내린 결론은 샴푸로는 해결할 수 없다 였습니다.
다만 그래도 한 올이라도 덜 빠지게 해보자는 마음에서, 최대한 두피에 건강한 샴푸를 찾는쪽으로 노선을 변경했습니다.
한 통 다 쓰고, 두 통째 사용중인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샴푸에 대해 소개해보려합니다.
사실 앰플로 더 유명한 라인이지만, 샴푸에도 같은 핵심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.
아무래도 샴푸를 더 자주 쓰기에, ‘더 좋은건 더 자주쓰자’ 라는 생각으로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.
성분
- 두피 모발 강화 성분
브라질의 인삼이라고 불리는 파피아, 천연 비타민 꽃인 한련화, 물냉이 잎의 조합으로 두피 에너지와 영양에 좋다고 합니다. 생전 처음들어보는 식물들이지만 일단 좋다고 합니다.
* 추가 : 파피아는 두피 혈관의 순환을 개선시켜 영양분이 두피에 제대로 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, 한련화,물냉이는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. - 클렌징 , 두피진정, 두피토닝 효과
클렌징 효과가 뛰어난 로즈마리 오일과 두피 진정에 도움이되는 라벤더 오일, 두피 토닝(정돈)에 좋은 오렌지 오일을 사용하여 두피에 활력(?)을 충전한다고 합니다.
사용감
- 굉장히 순하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. 머리에 자극이 느껴지지 않았고, 시트러스 향 때문인지 상쾌한 느낌이었습니다.
- 샴푸 후에 머리가 조금 뻣뻣하다는 느낌이 듭니다. 린스나 트린트먼트 제품을 함께 쓰는것을 추천드립니다. (pH 5.5의 약산성을 띄고 있고, 실리콘이 첨가되지않았다고 합니다.)
모발 및 두피의 변화
- 볼륨매직 후에 머리가 너무 끊어지고 빠지는 것도 더 심해지던 상태였습니다. 한 달 정도 사용 후 끊어짐이 거의 사라졌습니다. 머리 빠짐에는 크게 영향을 미친지는 모르겠으나, 샴푸 후 배수구에 모인 머리카락 양이 좀 줄긴 한 것 같습니다.
- 여전히 얇고 힘없는 모발이지만 사용 전에 비해서는 좀 탄탄해졌다 라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.
르네휘테르 샴푸 가격 및 사용량
-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 사이트 기준 600ml 56,100원 에 판매 중입니다.
- 600ml 제품 기준 매일 아침에만 머리 감는데 사용하여 5달 정도 (22.12.11 ~ 23.5.20 재주문) 사용하였습니다. (남자머리기준)
- 1회 사용시 약 350원 정도로 계산됩니다.
마치며
이상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샴푸 후기였습니다. 가격에 조금 부담이 있지만, 이것저것 돌아다니며 또 테스트를 하기보다는 지금껏 사용한 샴푸중 제일 맞는 샴푸에 정착하는게 더 경제적이라는 판단입니다.
본인에 맞는 샴푸를 찾아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가꾸시길 바라며, 다음 리뷰에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