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려거란전쟁 최수종 사극 복귀 !
간만에 KBS에서 정통사극이 다시 방영됩니다. 우리나라 사극 대표배우라 할 수 있는 최수종 배우의 7년만의 사극 복귀로 (이전작 < 임진왜란 1592, 2016년 >), 이번에는 고려와 거란의 전쟁을 다룬 사극 고려거란전쟁 입니다.
최수종 배우는 < 고려거란전쟁 > 에서 이번에는 왕이 아닌 장군으로 등장하게 되는데, 우리나라 3대 대첩 중 하나인 귀주대첩의 주인공 강감찬 장군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.
< 고려거란전쟁 > 은 총 32부작으로 KBS 2TV 에서 올해 11월 방영된다고 합니다. 대하드라마 치고는 조금 짧은감이 있지만 그래도 최수종 배우와 함께 돌아온 사극이 반가울 뿐입니다. 그럼 드라마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( KBS 1TV 아닙니다 ! )
고려거란전쟁 줄거리
여요전쟁이라는 타이틀로 더 익숙한 고려와 거란의 전쟁을 다룬 사극 대하드라마 입니다.
강조의 정변, 현종의 피난, 하이라이트로 강감찬의 귀주대첩을 다룰 것으로 예상되며 배경이 여요전쟁인만큼 많은 전쟁씬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.
티저영상
고려거란전쟁 출연진
앞서 소개해드린 최수종 배우가 강감찬 역을 맡았습니다.
이번에도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사극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듯 합니다.
↓ 강감찬 역 – 최수종
제국의 아이들, 이제는 배우로 자리잡은 김동준 배우가 현종 역을 맡았습니다.
↓ 현종 역 – 김동준
거란과의 전쟁의 숨은 공신인 양규 장군 역을 지승현 배우가 맡았습니다.
↓ 양규 역 – 지승현
요즘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어모으고 있는 이시아 배우가 현종의 아내 원정왕후 역을 맡았습니다.
↓ 원정왕후 역 – 이시아
이외에도 목종 역 – 백성현 배우, 천추태후 역 – 이민영 배우, 강조 역 – 이원종 배우, 공정환, 박유승, 조재완 배우 등 단단한 출연진으로 간만의 대하사극을 알차게 준비한 듯 합니다.
또한 <임진왜란 1592>에 같이 출연한 김응수 배우도 출연소식을 알렸습니다. 아직 배역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아마 거란 진영으로 등장해서 맛깔나는(?) 연기를 보여주시리라 생각됩니다.
마치며
<대왕의꿈> 이후로 사극을 그만찍기로 맘 먹었다던 최수종 배우는 라디오스타에 나와 “이건 내가 아니면 안되겠다” 라는 생각이 들어 고려거란전쟁 출연을 결심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. 그만큼 이번 KBS 대하사극 <고려거란전쟁> 기대하셔도 좋을듯 합니다. 저도 올해 11월 꼭 본방사수 하겠습니다.